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시리의일상

[발리 한달여행/상해 여행] 1일차 : 난징동루/와이탄/동방명주/라오라오(그랜드마더) 본문

비행기타고여행/상해

[발리 한달여행/상해 여행] 1일차 : 난징동루/와이탄/동방명주/라오라오(그랜드마더)

놀고먹고뛰고 2019. 6. 14. 01:11

 

1일 차 이동 경로  : 난징동루 - 라오라오(그랜드마더)- 와이탄 - 동방명주

(  cf : 숙소 - 난징동루 / 상해 도착시간 pm 5:00 )

 

숙소 도착 후 배가 너무 고파서 저는바로 라오라오로  고고!!

난징동루에서 라오라오 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 소요된 거 같다

구글 지도 안된다고 하던데... 전 구글 지도로 다녔습니닷 ㅋㅋㅋㅋ ㅠㅠ  고덕지도 너무 어려운 것....

 

와이탄 맛집 "라오라오(그랜드마더)"


라오라오 메뉴판

라오라오라는 말이 우리나라말로 그랜드 마더라는 말이라고 하더라구욥 할머니가 해주신 음식 이건가??

밖에 사람들이 많아서 웨이팅 오래 할 줄 알고 엄청 우울하게 들어갔는데 직원분이 바로 자리를 안내해 주셨다

기다리는 거 싫어하는 나로서는 정말 여행 첫날부터 이렇게 일이 잘 풀리는구나 생각하며 행뽁!

 

라오라오 내부

라오랑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었다 사람 진짜 너무 많다 빈 테이블을 못 봤다. 

분위기가 딱 중국스러웠다 고급진 옛 느낌?ㅋㅋㅋ

 

동파육/ 마파두부/볶음밥

라오라오 유명한 음식이 동파육과 마파두부라고 하길래 정말 그대로 시켰다. 새로운 것을 먹어보고 싶었으나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서 엄청 참았다

 

우선 맛 평가를 나름대로 하자면 고기를 사랑하는 나로서는 동파육은 정말 너무 맛있었다. 오기 전부터 블로그에서 한국인 입맛에 너무 잘 맞는 음식점이라는 글을 너무 많이 봐서 알고는 있었지만 고기가 정말 부드럽다. 고급 장조림 먹는 느낌이었다. 동파육을 먹으면서 중국 음식에 대한 거부가 우선은 조금 사라지게 되었다 

 

그리고 그다음에 나온 마파두부 사실 동파육보다는 마파두부를 더 기대했다. 왜냐하면 나는 두부요리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 순두부찌개부터 두부김치, 그냥 두부만 먹는 거도 정말 좋아한다! 근데 웬걸 향신료 냄새가 너무 난.. 다 ㅠㅠㅠ 

코 막고 먹으면 좀 괜찮은데... 두부만 밥에 볶아서 먹어도.... 물론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나는 향 때문에 잘 못 먹었지만 

예민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것 같다!

 

<2019.6.14. 기준 가격>

동파율 75위 안화

마파두부 32위 안화

계란밥 28위 안화

 

*지도에 표시하려고 했으나 티블로그 해외지도는 표시안되나요?ㅠㅠ*

 

 

 

저녁 먹고 그냥 집에 가기 너무 아쉬운 밤이었다 그래서 그냥 몸이 이끄는 곳으로 따라갓는데 그곳이 와이탄이었다 

알고 보니 와이탄 맛집이 라오라오(그랜드마더)로 사람들이 여행 시 같이 나온다

 

중국의 작은 유럽 "와이탄"


 

와이탄은 사실 설명이 필요 없다 사진이면 설명 다될 정도로 사진이 모든 걸 설명해준다

 

와이탄

 

와이탄
와이탄

 

 

정말 너무 멋있다  여행 다니면서 지금까지 많은 야경을 보았지만 정말 너무 멋있어서 나도 모르게 사진을 계속 찍게 되는 곳이었다. 정말 작은 유럽에 온 느낌이랄까

상해 오신 분들이면 정말 적극 추천한다  제발 와이탄은 적극 추천이다

 

동방명주를 배경으로 웨딩사진을 찍는 것 같다 

역시나 중국은 레드를 좋아한다고 하던데 맞는 말인 것 같다 돌아다니다 보면 빨간색이 정말 눈에 띤다.

 

와이탄에서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가면 동방명주가 보인다 

 

 

동방명주 앞 나름 포토존인 것 같다 하지만 실패 조명이 너무 밝아서 조명 뒤로 가면 내가 귀신처러 나온닼ㅋㅋㅋ

다들 조명 있는 곳에서 찍으실 땐 조명 앞으로 나오시거나 조명을 밟고 찍으세욤!!!

 

 

상해의 랜드마크라는 "동방명주" 발도장 쿵 


 

동방명주 야경

 

이날 야경을 보기 위해 계획하고 간 것은 아니어서 미세먼지 + 안개로 동방명주가 보이지 않을까 걱정했었다

하지만 나의 걱정은 저 하늘 위로~~ 날씨가 너무 좋았다  상해 여행 전부터 계속 일기예보 보는데 4일 내내 비 구름.... 하.. 괜히 스탑 오버해서 여행도 못하고 시간 버리는 건가 걱정했는데 내 걱정과 무색할 만큼 날씨가 정말 좋았다!!

 

동방명주 위로 올라가서 야경을 보시는 분들도 계신다 입장료는 대략 삼만 원 조금 넘는 것 같다

나는 생각지도 못한 지출 & 동방명주 보러 왔으니깐 밖에서 동 방명 주나 봐야지 라는 생각으로 PASS 했다....ㅎ

나중에 다시 상해 올 기회가 생긴다면 그땐 한번 올라가 보는 걸로 ^ㅣ^

 

<상해 여행 1일 차 TIP>

1. 난징동루 숙소에 4시 이후 도착 시

와이탄 & 동방명주 야경 보기

2. 지하철 PASS 권은 내일부터 사용하기

 

[여행하면서 느낀 것, 이용한 것을 적은 것이기 때문에 사실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