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시리의일상

[상해 여행/경유] 상해 여행 준비물리스트 & 꿀팁!! 본문

비행기타고여행/상해

[상해 여행/경유] 상해 여행 준비물리스트 & 꿀팁!!

놀고먹고뛰고 2019. 8. 24. 11:02

 

상해 여행 항공권


 

발리 여행 중 상해는 경유지 여서 스탑오버로 여행했습니다 (따로 항공권 발급 없었습니다)

 

상해 여행 숙소


여행 다닐 때마다 항공권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숙소입니다

상해 여행시 숙소는 여행 중 컨디션 조절에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선택할 때 제일 많은 시간을 들이는 곳입니다

각자 사람마다 숙소를 선택하는 기준이 다르지만 저는 숙소 선택 기준입니다 
1.  위치 :  여행 일정 이동시간 & 이동거리를 최소화할 수 있는 곳  
2.  가격 : 1박에 5만원 이하 인 곳이었어요

위치가 중요한 이유!!

 상해 여행 시 숙소 위치가 좋지 않으면 이동거리가 늘어나서 체력적이 버티지 못하고, 이동 거리가 늘어나면 당연히 이동시간도 늘어나기 때문에 위치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숙소를 정하실 때는 대략적인 여행 이동경로를 따라 숙소 위치를 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정한 곳은 상해 난징동루 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밍 타운 유스호스텔이었어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위치는  난징동루 역에는 맛있는 음식점도 많고 볼거리도 많아서 대중교통 걱정 없이 저녁까지 여유롭게 놀다가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라서 위치는 정말 만족했어요
BUY 가격이 저렴한 만큼 위치 말고 다른 건 기대하시면 안돼요!  방음도 잘 안되고,  호텔만큼 좋은 시설은 아니에요 딱 가격 대비 호스텔이라고 생각하셔야 해요

상해 여행 유심


유심은 나무 커머스 유심에서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지 못했어요...  
집으로 배송했는데 우체국 택배라 제가 받지를 못해서 못 받았습니다...

혹시나 유심이나 우편을 통해 받으셔야 되는 물건들이 있으시면 직장이나 내가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작성해주세요!!

저는 주말 출국이어서 이미 공항 수령도 안 되는 상황이랑 유심은 포기하고 중국에서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여행 다닐 생각이었어요

다행히 인천공항을 갔는데 중국 유심 판매하는 곳 발견!! 정말 천만다행이었어요!!  비록 가격은 나무 커머스보다 비쌋지만 아쉬울 게 없는 저로썬 바로 구매했어요

유심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출국 2주 전에는 꼭 주문해서 받으시길 바라요!

 제가 유심을 선택한 이유!
1. 로밍 = 비쌉니다...
2. 포켓와이파이 = 상해는 경유지라 애매함, 여행 내내 충전 시기고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

등의 이유로 유심을 결정했습니다. 물론 유심을 교체하면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는 받을 수 없으세요!

 





상해 여행 비자


저의 상해 여행은 상해가 경유지여서 무비자로 여행했습니다 
알아보니 비자 신청도 시간이 오래 걸리니 출국 2주 전에는 준비하셔야 될 것 같아요!^^

 

상해 여행 여행자보험


상해 여행 시 필수로 하셔야 되는 여행자보험!!

옛날에는 환전할 때 일정 금액 이상이면 여행자보험을 무료로 진행해주셔서 여행자보험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엔 환율우대가 90%이면 환율우대를 떨어트리고 여행자보험을 진행해주시는 거 같아요

그래서 여행자 보험을 알아보던 중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이 다른 보험사들에 비해 보험적용항목이 많아서

마이뱅크에서 여행자 보험을 신청했어요

추가로 동행 여행이나 가족여행 시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을 하면 10% 쿠폰도 2개 주셔서 동시 할인보다는 한 명씩 쿠폰으로 결제하시는 게 더 이득이시니 꼭 할인받으시길 바라요!



상해 여행 환전



요즘에도 은행에서 직접 환전하시는 분 계신가요? 그럼 이젠 어플을 통해서 환전해보시길 바라요!

어플을 통해서 환전할 경우 최대 90 퍼까지 환율우대를 적용받으실 수 있어요 
하지만 전 90 퍼도 아니고 무려!! 100프로 다 환율 우대를 받았습니다!!

제가 이번에 받은 환전받은 곳은 토스입니다! 
토스 어플을 통해서 이용했어요 참고로 토스에서 처음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100% 환율 적용을 받으실 수 있어요

추가로 공항 수령으로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상해 여행 시 저는 위안화로 숙소 포함 4박 5일 일정에 30만 원 환전했습니다


(기념품이나 디즈니랜드 입장권 등은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 이 외에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