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시리의일상

[발리 한달여행] 중국동방항공/상해스탑오버/무비자 중국여행/푸동공항에서 난징동루가는법 본문

비행기타고여행/상해

[발리 한달여행] 중국동방항공/상해스탑오버/무비자 중국여행/푸동공항에서 난징동루가는법

놀고먹고뛰고 2019. 6. 12. 22:37

다들 여행계 획 세우시면 무엇을 제일 먼저 하시나요?

전 나라를 정하고 항공권부터 예약에 들어갑니다. 항공이 바로 여행의 시작 이자 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중국 동방항공


동방항공 내부

 

동방항공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1. 저렴한 가격

2. 기본 수화물 서비스 제공

- 다른 저렴한 항공사들은 주로 수화물도 추가하여야 하는데 중국 동방항공은 항공료에 포함되어있어서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점이 정말 편했어요

3. 기내식

 - 여행 시간이 길지 않은데 인천-푸동 2시간 거리도 기내식을 주시더라고요! 저번에 한번 에어아XX 탄 적이 있었는데 그때 물도 구매해서 먹어야 했을 때가 있어서... 이런 건 한번 더 CHECK 하게 되더라고요

4. 중국 무비자 스탑오버

-네!! 제가 중국 동방항공을 결정한 제일 큰 이유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 따로 설명드릴게요)

 

중국 동방항공 기내식

 

상해 스탑오버/무비자 중국 여행


스탑오버에 대해 설명해드리기 전에 우선 스탑오버와 레이오버 두 가지가 있는 거 알고 계신가요?

두 차이점에 먼저 설명드릴게요

스탑오버란?

24시간 이상 경유지에 있는 것으로 수화물을 찾아야 합니다

레이 오버란?

24시간 이하 경유지에 있는 것으로 수화물을 찾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이번 여행 경로가

인천 - 푸동공항(경유)-발리, 발리- 푸동공항(경유)-인천 공항이었는데요

갈 때는 스탑오버로 상해에 총 4일 정도 머물렀고요 , 한국으로 오는 경유지에서는 레인 오버로 10시간 정도 상해에 머물렀어요

 

스탑오버에 대해서 찾아볼 때마다 다들 스탑오버를 하셨지만 어떻게 신청하셨는지는  나와있지 않더라고요..ㅠㅠ

그래서 혹시나 저처럼 여행 중 스탑오버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상해 푸동공항 스탑오버

 

저는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처음에 항공권을 예매할 때부터 다구간으로 구매를 했어요, 여행사에 신청하셨다는 분들도 계신데 제가 전화한 여행사는 스탑오버에 대해서 잘 모르시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저는 대사관에까지 전화를 하게 되었죠...

 

<스탑오버 신청방법>

 

처음 항공권을 예매할 때 다구간으로 예매한다

이때 항공권 예매 시 중국은 무비자로 지역에 따라 72시간 OR 144시간까지 스탑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른 스탑오버 시간을 알아보고 예매하여야 한다  (상해는 144시간까지 가능/ 2019년 5월 12일기준 )

 

스탑오버 신청하는 곳 

출국 장소를 따라가다 보면 이렇게 24/144라고 적혀 있는 곳으로 가면 돼요

스탑오버 신청은 항공사가 아닌 상해 푸동공항에서 직접 하시는 거예요

24/144라고 적혀 있는 곳에 가면 아래와 같은 종이가 있어요

우리는 스탑오버이기 때문에 입국신고서도 조금 달라요!

 위에 다 적으신 후 항공권 바우처 인쇄한 것도 같이 드리면 스탑오버 신청은 완료! 여권에 무비자 발급 스티커가 붙여져 있으실 거예요!! 

 저는 무비자로 이번에 상해를 여행하게 되었지만 중국 비자 발급 비용도 알아보니 생각보다 비용이 나가더라고요 그래서 상해 항공권도 구매 안 하고 비자발급 없이 정말 저렴하게 중국 여행했구나 라는 생각에 스탑 오버한 나 자신에게 칭찬 한번 해줬습니닼ㅋㅋㅋ

 

푸동공항에서 난징동루 역 가는 법 


 스탑오버 신청도 했으니 이제 우리 숙소로 가야 하겠죠?

푸동공항에서 짐을 찾고 스탑오버 신청 후 나오면 이곳은 출국 장이기 때문에 

시내로 나갈 곳을 찾아야 해요! 저는 스탑오버와 레이오버를 둘다했기때문에 두 가지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푸동공항에서 내린 후 우리는 마그레브를 찾아야합니닼ㅋㅋㅋ

마그레브와 지하철은 내린 곳에서 한층 더 올라가야 돼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서 올라가시면 돼요!

 

<난징동루 마그레브 타고 가는 법>

마그레브 OR 지하철 가는곳

 

사진을 따라서 쭉 갑니다! 그럼 마그레브 구입처가 나와요!

편도 50 위완, 왕복 80위안이에요! 

여기서 TIP) 편도로 구매 시 여권을 보여주시면 40위 안화로 할인돼요!

 

마그레브

마그레브 타고이제 종착지인 Longyang Road까지 갑니다 시속 300km 이상이라고 하던데 저는 400km까지 올라가더라고요 7분으로 진짜 일반 지하철 타면 30분은 넘게 걸리더데... 역시 bbb

 

마그레브 내부

 

많이 보시 사진이시죠? 마그레브 내부예요 정말 깔끔하고 쾌적하더라고요 따로 짐 보관하는 곳도 따로 있어요 

7분이 지나면 Longyang Road에 도착해요 여기서 환승하셔야 합니다!!

마그레브에서 내린 후 2호선 타러 이동 후 지하철 표를 사야 해요 

 

지하철 노선도

다행히 영어로도 표기가 되어있어요 저는 영어 누르고 저렇게 1호선부터 10호선까지 따로 볼 수 있어서 2호선만 눌러서 봤어요! 이사진은 급하게 찍어서 한자가 적혀있네요 ㅎ

 

2호선을 누른 후 숙소가 있는 East Nanjing Road로 티켓을 구매했어요 총 6 정거장으로 

 

4위 안화예요 한화로 680원 정도네요 1.7배 정도 저는 곱해서 계산했어요!

 

<난징동루 지하철 타고 가는 법>

 

이건 따로 사진을 찍어 놓지 않았지만 마그레브와 비슷해요

지하철이 마그레브 가는 방향과 똑같이 되어 있어서 마그레브까지 가셔서 지하철 역으로 가시면 돼요!

표 구매하시는 방법은 위와 같이 East Nanjing Road를 누르시고 구매하시면 돼요 

난징동루까지 소요시간은 총 1시간 정도 걸려요 비용은 편도 7위 안화로 1300원 정도 생각하시면 돼요!

 

확실히 마그레브보다 저렴하지만 시간이 좀 걸리죠? 

저는 둘 다 이용해본 결과

마그레브는 빠른 대신 격차가 있어서 기다려서 지하철로 환승해서 난징동루 역 도착하니 사실 시간은 크게 차이 없더라고요 ㅠㅠ

 

앞으로 중국 가면 저는 그냥 지하철 탈것 같아요

 

지하철로 공항으로 이용 시 주의점 별 다섯개


공항에서 난징동루 역을 갈 때는 환승없이 바로 갔다면

난징동루에서 공항으로 갈때는 꼭 환승을 하셔야 돼요 환승 안 하시면 내가 다시 난징동루 역으로 와있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환승은 Guanglan Raod에서 내려서 에스컬레이터 타 고위로 올라가셔서 하시면 돼요!

 

[여행하면서 느낀 것, 이용한 것을 적은 것이기 때문에 사실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Comments